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계산동 맛집 계양곱창 & 계양 을지로 노가리

by 가을빛추억 2023. 4. 3.
반응형

계산동 맛집 계양곱창 & 계양 을지로 노가리.

계산동 계산택지에 다녀왔던 이야기입니다. 계산택지에는 여러 식당과 술집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술과 밥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곳이 대부분이였기에 식당과 술집의 경계가 모호했습니다. 너무 많은 식당들이 있기에 메뉴 선택에도 고민을 합니다. 자주 먹었던 메뉴는 제외하고 먹고 싶은 음식을 떠올려 식당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계양곱창 메뉴 & 가격.

인천 계양구 계산새로87번길 5.

 

20년 오랜전통의 계양구 소문난 맛집이라는 계양곱창을 찾았습니다. 국내산 소곱창이기에 양에 비해 가격은 다소 비쌌습니다. 그럼에도 맛있기에 가끔 찾아가는곳이기도 합니다. 국내산 소곱창 한번에 3인분 주문시에는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기에 소곱창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소막창구이, 양구이, 대창구이, 소곱창전골등 다른 메뉴들도 있지만 소곱창을 제일 좋아하기에 망설임 없이 주문했습니다. 

 

 

 

기본상차림.

콩나물국과 여러 소스 그리고 당근이 나와 상을 채웠습니다. 또 생간과 천엽이 등장했습니다. 주말에 오면 생간과 천엽은 신선도를 따지기에 주지 않았는데 평일에 가니 기본으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간은 생으로 먹기 참으로 부담스럽습니다. 천엽은 맛있게 먹는데 아무래도 간은 입맛에 안맞아 먹지 못하지만 아까운 마음에 구워보기로 합니다.

 

 

 

소곱창.

곱창의 효능.

기가 허약한 사람이 섭취하면 기를 보충해 주고 또 산후 조리에도 특효가 있다.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씹는 맛도 쫄깃하며 술안주 시 분해 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촉진 등의 작용에 좋으며 여성들의 건강 식품으로 적격이다. 

 

여기에 20여가지 각종 양념을 첨가, 영양을 한층 더 높여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드실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

1.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

2. 오장을 보호하며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3.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노약자의 양기부족,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

 

주문했던 소곱창이 불판위에서 익어갑니다. 김치와 파채 그리고 약간의 염통과 감자도 나왔습니다. 소곱창 불판위에 생간을 올려봤습니다. 익으면 다른 맛이 날것 같아 먹어보려고 일단 같이 구워봅니다.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곱창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소곱창 기름에 어울어져 함께 익어가는 감자 맛도 기가 막힙니다. 다만 생간은 구워도 특유의 맛이 변하질 않았습니다. 아쉽지만 앞으로도 간은 못먹을것 같습니다.

 

 

 

추가.

소곱창에 구워지는 감자를 무척 좋아합니다. 4,000원의 감자를 추가하여 구워봅니다. 소곱창에 곁들여지는 시원한 병맥주와 소주 한잔으로 더욱 맛깔난 저녁 식사가 되었습니다. 소곱창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입니다. 맛있는 소곱창과 추가한 감자와 볶음밥으로 배는 불렀지만 조금 아쉬운 마음에 2차를 가기로 합니다.

 

 

 

반응형

 

 

계양 을지로 노가리.

인천 계양구 오조산로45번길 11 을지로노가리.

 

계산동 계산택지에서 오래된 맥주집 입니다 .
마른안주와 튀김 소주안주류와 셋트류 등 안주가 저렴하고 다양한 편 입니다 .
생맥주와 다양한 소주, 다양한병맥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젊은층부터 노인층 까지 남녀노소 고객들이 많은 계산동대표 맥주집 을지로 노가리 입니다!

 

포만감 가득한데 조금 아쉬운 마음에 2차로 가볍게 마시기로 합니다. 인근 골목을 걷다보니 계양 을지로 노가리의 간판이 보입니다. 마른안주가 좋을듯 하여 들어갔습니다. 가게는 크지는 않았고 적당히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을지로 노가리 메뉴 & 가격.

을지로 노가리의 메뉴판을 들여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안주류가 있었습니다. 건안주류, 튀김류, 소주안주류 등으로 나눠진 많은 안주류중에 안주세트 메뉴도 있었기에 좋아하는 세트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먹태 반마리, 짝태 반마리도 있고 저렴해 보이는 안주류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못먹어봤지만 다음에 가볍게 한잔 할때면 이곳이 떠오를듯 합니다. 안주류도 적당히 많고 가격도 비싸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2차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세트메뉴 (왕노가리, 대구노가리, 쥐포, 땅콩)

명태의 새끼를 말려서 술안주로 즐겨먹는 것이 노가리다. 즉 을지로 노가리는 산란을 할수 없는 26cm 내외의 2~3년생 미성어 명태를 말 한다. 노가리는 북태평양 알래스카 해역에서 원양어선이 잡아온것을 12월~1월~2월에 동해 바닷가에서 얼리지 않고 말린것이 을지로 노가리요 용대리 덕장에서 말린것이 황태노가리다. 말리기 전에 계곡물에서 하루정도 해동시켜 건저올려 말려야 제맛이 난다. 시중에 팔고있는 노가리는 대부분 공장태인데 공장에서 강제로 말리다 보니 제맛이 나질 않은다. 노가리의 주성분은 단백질 20% 당질 10% 회분 2% 칼슘 100mg dls 20mg 철분 4mg 비타민, 나이아신등이 들어있다.

 

명태, 동태, 춘태, 꺽태, 생태, 황태, 그물태, 낚시태, 막물태, 왜태, 바람태, 코다리, 애기태이, 노가리, 앵치, 이밖에도 그 다른 잡는 방법에 따라 지방에 따라 이름이 뭐그리 많은지! 아무튼 노가리는 술과 궁합이 잘맞는 최고의 웰빙식품 간장해독, 숙취해소엔 최고의 안주입니다. 좋아요 !!! (을지로 노가리 본점 - 뮌혠호프)

 

저희가 주문한 안주세트중 일부가 나왔습니다. 1번 왕노가리(1마리)+대구노가리(2마리)+쥐포+땅콩의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제일먼저 왕노가리와 대구노가리 그리고 땅콩이 자리했습니다. 왕노가리 따뜻하니 맛있었습니다. 집게와 가위로 잘라 놓고 생맥주 한잔과 곁들이니 포만감도 덜하고 좋았습니다. 맨마지막으로 쥐포도 나왔습니다. 노가리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쥐포도 무척 좋아하기에 세트 메뉴의 구성이 마음에 들었고 가볍게 먹기 정말 좋았습니다. 

 

 

 

 

계양 소곱창과 볶음밥으로 저녁 든든히 먹고 계양 을지로 노가리에서 가볍게 2차로 좋았던 시간입니다.  못먹어본 안주류도 많았기에 다음에는 골고루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였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곱창의 저녁과 가볍게 2차로 좋았던 노가리집에서의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지나치는 길이라면 한번 들려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계산동 맛집 계양곱창 & 계양 을지로 노가리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